Engines Library
    Flexbody Library
    PRDynamics Library
    VDLMotorsports

    제조사홈페이지










주요 특징

- 멀티바디 시스템으로 효율적 시뮬레이션 가능
- mesh의 강성 및 효율성을 포함하여 기어 모델을 사용하기 쉽습니다.
- 유연한 축, 선형과 비선형특성 및 통합된 조인트 등 시뮬레이션 시에 옵션을 효율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.
- 선형에서의 탄성마운트 와 비선형에서의 주파수 의존의 특성을 이용할수 있습니다.
- 다른 모델 라이브러리와의 호환성을 위해 Modelica 커넥터를 사용합니다.
- Uses 멀티바디 시스템의 효율적인 시뮬레이션을 위해서 claytex에서 개발한 Rotational3D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.


PTDynamics library 를 이용한 기어박스 모델링 예제


PTDynamics 와 VDLMotorsports libraries 및 서스펜션 시스템의 에니메이션 엔진 을 이용한 전체 파워트레인


Introduction

PTDynamics library 는 멀티바디 모델링을 위한 새로운 라이브러리입니다.
그것은 편리한 모델링 방법론을 제공하며 복잡한 시스템의 효율적인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또한 이해하기 쉽도록 애니메이션을 모든 부분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라이브러리는 표준 Modelica 커넥터를 사용하며 Dymola 에서 사용하는 다른 라이브러리와 호환됩니다.

PTDynamics 는 베어링, 기어 meshes등 관련시스템과 함께 주전원 및 차동모델로 복잡한 어셈블리 모델을 포함합니다.
이것은 자동차 변속기와 동력계통을 모델링 하기 위해 개발되었지만,파워트레인 시스템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이 라이브러리는 mesh의 이상적인 반발과 강성을 가진 모델을 통해 다양한 기어 mesh 모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토크 와 반발의 전체범위를 계산하기 위해서 웜 기어 나 헬리컬, 그리고 mesh 각도를 이용하며, 효율손실을 감안하여 계산합니다.



베어링 모델

베어링 모델의 경우 마찰 교체 모델과 제약조건이 있으며, 단일계수, 테이블 기반의 복잡한 유체 및 압연 요소 모델을 포함합니다.
또한 제약 모델을 선형 또는 비선형의 특징으로 정의 할 수 있으며 shaft를 고정시키거나 베어링 하우징 내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The 샤프트 모델은 서부적으로 쉽고 유연하게 모델에 따라 조정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.
상수속도 및 Hookes joints and plunging joints는 사용자가 수정하기 쉬우며 반발과 강성은 효율성을 증대시킬수 있으며, Hookes joints 에 의해 속도변화와 함께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
Driveability 시뮬레이션

PTDynamics library 에서 다른 중요한 사항은 직접 운행모델입니다.
차량 응답을 이해하기 위해 시스템에서 파워 트레인 시스템의 전체운동을 파악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.
섀시 모델은 직선주행에 적합한 라이브러리로 포함되어 있습니다.
섀시모델은 차량의 가속도 및 pitch 에 따라 pacejka 타이어의 슬립현상과 간단한 정지 모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8단 자동기어박스 예제에서는 모델이 포함되어있으며 torque actuator 는 torque converter를 운전하는데 사용됩니다. torque converter에 적용되는 torque profile 은 다음엔진의 토크 전달을 나타내는 engine controller 프로파일을 정의하기 위해 조정할수 있습니다.




The driveline 은 velocity joints 이외에 기어박스, 차동 모델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. 파워트레인 에 비선형 모델에서 주파수의존 모델을 이용하여 종방향 가속도 응답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.


가속 관련 테스트 예제 도표